About 30일
감독 : 남대중
출연 : 강하늘(노정열), 정소민(홍나라), 조민수(도보배), 김선영(주숙정)
장르 : 코미디 / 드라마
개봉 : 2023년 10월
빼어난 지성과 타고난 외모는 물론 찌질한의 대명사 정열. 유능한 능력은 물론 누구에게나 인정받는 커리어를 가지고 있는 나라. 이 둘은 영화처럼 만나 영화같은 사랑을 했다. 하지만 그들은 서로의 찌질함 그리고 엉뚱한 성격을 견디고 서로 노력을 하려고 하는 과정을 견디다 못해 결국 완전한 남남이 되기로 한다. 그러나..! 완벽한 이별을 앞둔 딱 30일.. 이들에게 찾아온 것은 동반기억상실이다.
"완벽한 저에게 신은 저 여자를 던지셨죠." - 정열(강하늘)
"모기 같은 존재죠. 존재의 이유를 모르겠는?" - 나라(정소민)
줄거리
6년 동안의 시간동안 뜨겁게 사랑을 했던 노정열과 홍나라. 그렇지만 둘은 결국 이별하게 된다. 홍나라의 결혼식 당일, 정열은 친한 형 배기배의 술집에서 친구들과 모여 한참을 슬퍼한다. 술을 들이키면 들이킬 수록 선명해지는 그녀. 정열은 결국 결혼식을 올리는 나라를 붙잡으려고 술집을 나서는데, 문을 연 순간 웨딩드레스를 입은 나라가 서있다..! 나라 역시 정렬을 붙잡기 위래 결혼식장을 탈출했다. 이렇게 서로의 마음을 격렬히 확신하게 된 둘은 나라의 아버지의 강력한 반대에도 불구하고 결혼에 성공한다.
.
.
.
그렇지만 세월이 점점 흘러 두 사람은 현재 이혼을 앞두고 있다. 서로는 너무 다른 환경에서 자랐다. 의견을 좁히는게 어렵고 맞지 않는 성격과 가치관으로 사사건건 부딪히게 된다. 각자의 집안을 방문할 때마다 이 문제는 더욱 심각해져만 갔다. 결국 법정에 찾아간 둘은 이혼을 원한다는 의사를 망설임 없이 전했지만 법정에서는 이혼 숙려기간 30일 판결을 내린다.
그렇게 법원을 나선 후 돌아가는 길에서도 어김없이 싸움을 하는 정열과 나라. 그런데 그 때..! 갑자기 트럭이 나타나 두 사람이 탄 차를 심하게 들이박는 교통사고가 난다. 다행이 둘의 생명에는 지장이 없지만 어처구니 없게도 동시에 기억상실증에 걸리고 만다. 다른건 다 기억하지만 하필 서로에 대한 것만 모두 잊어버리는 사태가 벌어졌는데..! 병원장은 양가 부모님들에게 이들의 기억 회복을 위해 이혼숙려기간이라고 할지라고 기존 결혼생활의 환경 속에서 생활하기를 제안한다. 결국 이들은 30일 동안 감시역인 나라의 여동생 홍나미와 함께 한 집에서 지내게 된다...!
양가의 부모님들은 이들의 기억 회복을 위해 친구들과 한 자리에서 시간을 보내게 하기도 하고 최면을 통해 일부 기억을 떠오르게 한다. 그런데 이게 웬걸..! 서로 증오했던 기억까지 모조리 다 잊어버린 부부는 다시한번 사랑에 빠지게 되는데!!!
.
.
.
※ 스포 ※
결국 정열의 기억은 돌아왔지만 나라의 기억은 돌아오지 못한 상태에서 나라는 머리도 식힐 겸 유학을 떠나게 된다. 나라가 떠난 후 지인들과 함께 이삿짐을 꾸리던 정열 앞에 전 장모님, 도보배가 나타나 나라의 출국시간을 말해주고 떠난다. 결국 나라를 잡기로 결심한 정열은 나라에게 준비한 대사를 말하고 붙잡지만, 나라는 결론적으로 이별을 고하고 떠난다. 나라와 헤어진 후 불법주차한 학원버스가 견인당하는 걸 붙잡으려고 지인들이 뛰어가는 동안 이별을 곱씹고 있는 정열 앞에 나라가 나타났고, 둘은 다시 재결합한다.